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를 통찰 하면 스트레스의 원인 해결 <단월드>

728x90

지금  힘들다고 느껴지세요?  

"당신이 힘든 이유는 외적인 것이 아니라 당신의 판단 때문이다 "

이 글을 읽은 적이 있는데요 

공감이 많이 가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힘든 순간을 느낄 때, 내가 왜 힘들어하지?  하며 제 자신을 보려고 집중해 보는데요

감정이 일어나는 것은 단계를 거치고 일어납니다. 

상황과 사건에 대한 나의 판단, 가치관, 견해가 먼저 생기고 그다음 생각, 감정이 일어납니다 

사람들은 중간 단계 없이 생각, 감정만 느끼면서 힘든 감정을 극대화합니다. 

힘든 감정의 원인을 밖에서만 찾으며 자기 자신을 합리화시키기도 합니다. 

힘든 감정이 나의 삶을 방해하고 있다면 

감정 이면에 있는 나의 어떠한 판단과 견해가 있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는 무엇 때문에 화가 나고, 짜증이 나고, 불안한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그리고 이 감정으로 인해 소모되는 시간과 에너지가 나의 삶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가를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명상의 시간을 나를 바라보게 하는 힘을 길러주는 시간입니다. 

처음엔 몸의 감각과 호흡을 바라보지만 조금씩 그 힘이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하는 

메타인지 능력을 길러주게 됩니다. 

 

반복되어서 나타나는 나의 생각, 감정이 있다면 종이에 적어보세요 

그리고 눈을 감고 호흡을 고르며 조금씩 편안해졌을 때 

나의 주로 느끼는 생각과 감정 너 멍에 있는 나의 판단과 견해는 무엇인지 통찰해 봅니다. 

나는 왜 그런 판단을 가지게 되었을까?

나는 왜 그런 견해를 가지게 되었을까? 

나는 왜 그런 신념을 가지고 있을까?  등

그렇게 자신을 바라보다 보면 고구마 줄기 캐내듯 엮어서 나오는 사건들이 떠오릅니다. 

그 상황 속의 나를 무심히 바라볼 수 있어야 합니다. 

공감, 이해를 하며 "그래 그랬구나~!!!"  

어릴 적 상황에 의해 느꼈던 나의 판단이 잠재의식까지 들어가 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때의 나 자신에게 지금의 내가 하고 싶은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나에게 마음을 활짝 열어 힐링하고 따뜻하게 안아주며 메세지를 전해줍니다.

과거의 나는 더 이상 외롭지 않고, 힘들지 않고, 밝고 환해집니다. 

 

지금의 나는 과거의 역사를 되풀이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나를 객관적으로 통찰해 보는 시간을 통해 

나는 더 이상 과거의 나로부터 자유로워지고 밝아지고 강한 내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의 나를 위해 몸의 근력을 키우고, 명상을 통해  마음의 힘을 길러주는 시간을 가지세요 

그리고 과거의 나를 담담하게 돌아보며, 나를 힐링해 주고, 용서해 줍니다. 

지금의 내가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  내 안에 있습니다. 

 

나와의 시간을 가질수록 나는 더 밝고 환해지고 행복해집니다. 

스트레스의 원인 밖에서 찾지 말고 내 안에서 찾아보세요 

당신은 충분히 해복해질 수 있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나를 위해 파이팅!!!  

 

728x90